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

카카오톡 새로운기능 카카오 뷰 (잔여백신 확인 방법)

by 정보주는 사람 2021. 8. 13.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부터 글을 쓰게되네요 ㅎㅎ

아침은 잘 드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아침도 안먹고 이렇게 이른 아침부터

글을쓰고 있습니다.

 

조금 기간이 지났지만 오늘의 정보는

카카오톡에서 새로나온 기능

카카오 뷰에 대해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바로 시작해볼까요?

 

우선 시작은 여러분들 스마트폰에 있는

카카오톡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아래 하단에 보시면

눈 처럼 생긴 아이콘 보이시죠?

뷰를 이용하실 분들은 눌러주세요.

 

 

카카오 뷰는 여러가지 컨텐츠를

확인하실수 있는데요

총 지금 보고계신 사진은 튜토리얼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2장을 더 올릴것이니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마지막 3장째 사진부터

보셔도 상관 없으십니다.

 

내가 보고싶은 컨텐츠는 마지막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뷰에서 예시로 보여주는것이니

참조해주시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ㅎㅎ

(이러 이러한 내용들이 있다는것입니다.)

 

이제부터 본인이 관심이 있다거나

보고싶은것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복수선택이 가능하니 전부 보고싶으신 분들은

다 체크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경제과 이슈가 궁금해서 두개만 체크했어요 ㅎㅎ

전부다 체크가 되셨다면

맨 아래 카카오 뷰 시작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로딩이 되고

금방 완료가 됩니다.

소요시간은 10초 정도..?

 

 

그럼 이제 본인이 선택한 컨텐츠들이

이렇게 많이 나옵니다.

저는 이슈하고 경제를 보았기때문에

뉴스들이 많이 보이네요 ㅎㅎ

 

이러한 컨텐츠들도 있고 위에 탭을 보시면

카카오TV, 잔여백신 코로나19에 대한

정보들도 있으니 참조해주시고

잔여백신같은 경우는

아래에서 제가 설명드리겠습니다

 

나중에 만약에 보고싶은 뷰를

편집을 하고싶으신 분들은 현 사진에서 맨위에

보시면 뷰 오른쪽에 MY뷰라고 써있습니다.

그 부분을 선택하시면 위 사진처럼 나오는데

순서 편집하기를 눌러주시면

다시한번 보고싶은 컨텐츠를 편집하실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잔여백신 확인하는 방법을 볼까요?

위에 탭을 보시게 되면 잔여백신 탭이 있습니다.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누르시게 되면 예약전 확인 해달라는

문구가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전부 읽으셨다면 잔여백신 조회하기를

눌러주세요.

조회를 하시면 본인이 살고있는 동네가 나옵니다.

저희 동네는 아직까지 대기중이네요 ㅋㅋㅋ

그리고 몇몇 마감된곳도 있습니다.

역시 잔여백신이 많지 않아서 그런것같고

신청할려면 강의신청이랑 다름없는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혹시 모르니 여러분들은

지도를 잘 살펴보시고 있으시면 예약을 눌러주시고요

그리고 하단에 잔여백신 있음 체크 할수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체크해주시고 찾는게 더 빠를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게있거나 오타가있을경우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