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

동영상 파일을 GIF파일로 변환시키는 방법

by 정보주는 사람 2022. 1. 20.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영상 파일을 GIF파일로 변환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저는 GIF파일을 변환시킬때 다음팟 플레이어로 활용을 하는데요.

우선 다음팟 플레이어 다운로드를 먼저 시작해 보겠습니다.

 

https://tv.kakao.com/guide/potplayer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카톡에서 카카오TV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카톡에서 카카오TV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tv.kakao.com

위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컴퓨터 호환성에 맞는것을 누르고 다운로드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64비트로 다운받았습니다.

 

설치까지 완료되셨다면 원하는 동영상을 준비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영상을 GIF파일로 변환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GIF로 변환하고싶은 영상을 실행시켜주세요.

(하지만 영상을 실행시키실때 다음팟 플레이어로 실행해 주셔야합니다.)

 

실행이 되셨다면 영상부분에 오른쪽 마우스버튼을 눌러주시고

위에 사진처럼 영상 -> 동영상 캡처 -> 동영상 캡처

이렇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동영상 캡처 설정에 들어오시고 나서 파일 포맷을 클릭하신뒤

GIF를 클릭해주세요.

영상 크기도 선택하실수 있는데 원본대로 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블로그나 다른 웹 사이트에

올리실 생각이시면 크기 조절을 하셔서 파일 용량을 줄여주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저는 640 x 480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FPS 설정입니다. 이것은 프레임 설정인데요.

저는 보통 10에다가 설정을 하는데 이번에는 18로 설정해보겠습니다.

(FPS란, 영상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움직임을 설정하는것입니다.)

그리고 FPS를 높일경우 파일 용량이 커진다는점 참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으니 GIF로 변환을 해볼까요?

먼저 검은색으로 밑줄친 시작버튼을 눌러주시고요.

그다음 영상에서 원하는 시작지점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끝내고 싶은 지점을 선택해주시고요

왼쪽에 종료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종료가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저장 대상 위치를 찾고싶다면 위에 나와있으니 잘 찾아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속 편하게 저장 설정 위치를 바탕화면에 설정해 놓았습니다.

이제 변환도 완료되었으니 한번 확인해 볼까요?

저는 영상파일을 저희집 고양이로 했는데요

저 영상은 언제봐도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ㅋㅋㅋ

 

이상으로 오늘의 정보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게 있거나 오타가 있을경우 댓글로 남겨주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728x90

댓글